‘공자와 톨스토이: 시공간을 뛰어넘는 대화’- 공자와 톨스토이 사상 대화회(對話會), 취푸에서 열려
날짜:2022-10-039월 26일, 산둥성 인민정부 외사판공실, 니산세계유학센터, 국제러시아어교사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한 ‘공자와 톨스토이: 시공간을 뛰어넘는 대화’—공자와 톨스토이 사상대화회가 취푸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되었다.
회의에서는 베이징대학교, 베이징사범대학교, 수도사범대학교, 중국사회과학원, 난카이대학교, 상하이외국어대학교, 산동대학교 등 7개 중국내 유명 대학교와 연구기관, 그리고 러시아과학원, 모스크바국립대학교, 상트페테르부르크국립대학교 등 3개 러시아 유명 대학교와 연구기관의 30명 가까이 되는 중·러 전문가와 학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‘유학과 톨스토이 사상 교류 및 중·러 문명 호감(互鑒)’이라는 주제로 심도 있는 교류를 전개하고, 유가 사상과 톨스토이철학 사상에 대하여 비교·연구하였다. 이번 회의에서는 중러 양국 문화의 공통점을 심도있게 파헤쳤으며, 학술 연구를 통해 더 깊이 양국 국민들의 마음을 이어주고 사상과 지혜의 만남을 통해 중러 문화 교류, 중국과 서방의 문명 호감(互鑒)을 추진하고자 하였다.
이번 대화회는 취푸에 주회의장을 설치하였고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에 분회의장을 설치하였다. 모스크바, 베이징, 상하이 등 지역의 전문가와 학자들이 온라인으로 회의에 참석하였다.
편집:张晓芮
문장과 그림에 대한 저작권은 원 저자에게 속하며 해당 내용을 삭제하고 싶을 경우 따로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.